광명시, 온⋅오프라인 ‘대입전형 이해 및 전략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명시, 온⋅오프라인 ‘대입전형 이해 및 전략설명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2.2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매력적인 나의 학생부 완성하기’ 알려줘
대입전형 이해 및 전략설명회에서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명시는 21일 평생학습원에서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대입전형 이해 및 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 = 광명시
대입 전략설명회에서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명시는 21일 평생학습원에서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대입전형 이해 및 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 = 광명시

 

광명시는 21일 평생학습원에서 ‘내게 맞는 대입전형과 매력적인 나의 학생부 완성하기’를 주제로 대입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대입 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매년 상⋅하반기 수험생의 입시준비를 돕기 위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7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명회에 이어 이번에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광명시청 누리집을 통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현장 설명회와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설명회를 병행해 진행했다.

설명회에서는 다년간 진로진학상담교사로 일하면서 현장 경험이 많은 배영준 교사(서울 보성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생부를 정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 학부모에게 수능체제 이해와 대입전형 분석 설명, 내게 맞는 나의 학생부 완성하기 등을 소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광명시가 대입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께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으며 대입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고충을 덜고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