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음악멘토링’·시흥 꿈나무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음악멘토링’·시흥 꿈나무사업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2.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음악멘토링’ 2022학년도 참가자 모집
2021년 시흥꿈나무 사업, 우리역사 탐방단 중고등학생 참가자 모집
음악멘토링 참가자 모집 안내 홍보물 / 사진 = 시흥시
서울대 음악멘토링 참가자 모집 안내 홍보물 / 사진 = 시흥시

 

시흥시가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 2022학년도 음악멘토링’ 참가자와 2021년 시흥꿈나무 사업 우리역사 탐방단의 중고등학생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대 음악멘토링’은 서울대 음대 학부생 멘토가 매주 토요일 시흥시에 직접 방문해 악기별로 연주법을 배우고, 풀 구성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연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학년도 ‘서울대 음악멘토링’은 총 32회의 멘토링과 서울대 방문 및 서울대 교수의 지도를 직접 받아볼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 일 년 동안 쌓은 실력을 발휘하는 수료 연주회 등으로 구성됐다. 

모집기간은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21일까지다. 관내 예비 초등 4학년에서 중등 3학년 학생(현재 초3~중2) 총 72명을 모집한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등 총 11종의 악기 중 오보에, 호른, 트럼본, 더블베이스, 타악기 등 구입이 어려운 악기는 무상으로 대여하고, 그 이외 악기와 관련 소모품은 참가자가 준비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시흥 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appyedu.siheung.go.kr)를 통해 가능하다.

‘시흥꿈나무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문화예술, 역사탐방, 해외봉사, 진로탐방 등 다양한 테마에서 시흥시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한 시 대표적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의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시키기 위해 약 2달간의 역사 전문가와의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교육과정 중 메타버스를 통한 역사교육은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의 온라인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팀별 주제활동과 대학생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시켜 역사에 대한 이해도와 내고장 문화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하고, 현장답사는 하루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대상자에게는 시흥시장 명의 민간외교관 수료증과 2022년도 시흥꿈나무 사업 참가자 선발에 인센티브 또한 부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청소년국제교류 카페(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공지사항과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13)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꿈나무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시흥꿈나무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