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현대케피코-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증진 MOU 체결
상태바
군포시-현대케피코-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증진 MOU 체결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2.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친화도시 군포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세이브더칠드런이 아동권리교육을 하고 있다. / 사진 = 군포시
세이브더칠드런이 아동권리교육을 하고 있다. / 사진 = 군포시

 

군포시는 최근 현대케피코, 세이브더칠드런(중부지부)과 함께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군포시, 현대케피코,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군포를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아동관련사업을 수행할 때 아동 최선의 이익 원칙을 준수하고, 모든 시민이 아동권리를 이해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이행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교육 대상자를 선정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홍보를 담당하기로 했다.

세이브더칠드런(중부지부)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교육컨텐츠를 제작하고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현대케피코는 아동권리 교육사업을 위한 후원 등 사업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 없이 비대면 서면으로 진행됐다.

한편 군포시는 ‘아동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군포’를 슬로건으로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 유엔아동권리협약 기본정신을 지역사회에서 실천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마무리 협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아동친화팀(031-390-08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