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경 도의원, 청소년 1,000명이 선정한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정윤경 도의원, 청소년 1,000명이 선정한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2.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 증진을 통한 행복한 경기교육공동체 구현 및 미래형 교육 모델 추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은 한국청소년재단이 선정한 ‘제6회 청소년희망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은 한국청소년재단이 선정한 ‘제6회 청소년희망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은 한국청소년재단이 선정한 ‘제6회 청소년희망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윤경 위원장은 청소년희망대상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의를 거쳐 1,000명의 청소년 선정위원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정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교육현장을 세밀히 들여다보면서 현안 해결 및 교육복지 증진을 통해 학생이 행복하고, 교사들이 만족하며 교육할 수 있는 학교, 학부모가 안심하고 내 아이들 맡길 수 있는 행복한 경기교육공동체 구현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학교현장을 정상화하고 원격수업으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임과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요청하는 ‘미래형 교육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뿐 아니라 선제적인 연구활동으로 미래전략을 분석하고 제시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기본 방향을 추진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정윤경 위원장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수상하게 되어 지난 1년간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인 것 같아 영광이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1,000명의 청소년 투표단이 직접 선정해 준 상이기에 올해 받은 다른 상보다 더 큰 의미가 있고 감사하다”면서 “교육은 백년지대계를 세우는 일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청소년들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한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윤경 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교육청 국기선양 및 교육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피해학생 보호 지원 조례’, ‘경기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 ‘경기도교육청 학교 스마트체육 지원 조례’, ‘경기도 학교자치 조례’ 일부개정, ‘경기도교육청 학교환경교육 진흥 조례’ 전부개정 등 7개의 조례 제정·개정안이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인권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