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 실시
상태바
파주시, 2022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1.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영어학습과 실시간 가상 문화 체험 진행
파주시청 전경 / 사진 = 파주시
파주시청 전경 / 사진 = 파주시

 

파주시는 관내 중·고등학생 16명이 참가하는 ‘2022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를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어학연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 하계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온라인 연수기간 중 학생들은 남퀸즈랜드대학교(USQ)에서 진행하는 영어학습 뿐 아니라 실시간 현지 연결을 통해 홈스테이 등 다양한 호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폴 안토니오 투움바시장과 시의원들과의 비대면 만남도 계획되어 있어 생동감 넘치는 어학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움바시는 호주 동북부 퀸즈랜드주 주도 브리즈번에서 약 1시간 30분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인구 약 16만의 광역시다.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다윈, 애들레이드, 퍼스 등 호주의 주요도시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이기도 하다.

정원과 화훼 및 교육의 도시로 유명하며 호주 최대의 곡창지대인 달링다운(Darling Down)을 배경으로 하는 지역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매년 9월 10일간 호주 최대의 꽃축제(Carnival of Flowers)가 개최되는 곳이다.

그동안 파주시는 투움바시와 어학연수단 파견을 비롯해 단기연수공무원 상호파견, 축제 축하사절단 상호파견, 상공 EXPO 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해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주춤했던 양 도시 간 교류는 앞으로도 온라인 어학연수, 온라인 공무원 연수 등을 통해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