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년도 새해 첫 청소년 봉사활동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년도 새해 첫 청소년 봉사활동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1.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노인 공경을 위한 ‘세대공감 봉사스쿨’ 운영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독거노인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반려식물 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추운 겨울 청소년들의 따뜻한 온기를 지역사회에 전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세대공감 봉사스쿨’ 운영했다. 

‘세대공감 봉사스쿨’은 교육, 체험활동, 나눔활동, 기획활동이 모두 어우러진 노인공경을 위한 종합 봉사 프로그램이다. 

1일 차에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기초 소양교육과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체험을 실시하여 봉사와 노인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2일 차에는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반려식물을 제작하고 청소년들이 흥선노인복지관에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냈고, 3일 차와 4일 차에는 어르신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풍부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봉사, 재능봉사,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하여 봉사활동 활성화를 이끌어내었고, 특히 2021년에는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운영하여 청소년 중심의 봉사활동을 진행한 결과 터전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봉사동아리 ‘신바람나누미’는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하였다.

청소년수련관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련관의 봉사활동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두볼(https://www.youth.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1-828-95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운영한 청소년 주도형 보훈외교 프로그램 ‘UN제나 기억하겠습니다’로 2021년 국가보훈처 청소년보훈테마 활동 우수상을 수상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