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대학 참여 학생 10명 중 9명 “만족”
상태바
경기꿈의대학 참여 학생 10명 중 9명 “만족”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1.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만족도 조사결과 평균 91.0점으로 나타나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경기도교육청이 지난해 운영한 경기꿈의대학이 참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교육청의 2022 경기꿈의대학 기본계획에 따르면 ‘2021 학생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 강의내용 92.4점, 강의방법 90.0점, 강사 95.2점 등 전체 평균 만족도가 91.0점으로 나타났다.

별도 실시된 2021 경기교육정책 정기 여론조사에서는 학생들이 꿈의대학 강좌 유형 중 온라인형 강좌, 단기 강좌, 방문형 강좌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강좌 유형을 다양하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지난해 시범 운영했던 온라인 강좌를 확대하고, 단기강좌와 모듈형 강좌, 주말 강좌와 방학 강좌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 강사의 역량과 강의계획서 심의 기준 등의 강화를 통해 강의 운영을 내실화하고 다양한 강좌개설을 위한 신규기관의 발굴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경기꿈의대학은 도내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특별 개설한 강좌를 희망 선택에 의해 수강하고,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을 신장시키는 학생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132개기관에서 2,222개 강좌에 37,520명이 수강했다.

강좌 유형에는 학생이 해당 대학 또는 기관에 찾아가서 수강하는 방문형과 강사가 지역의 학교 또는 지정시설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거점형, 전체 강의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 온라인형, 전체 강의를 수업 특성에 맞게 작은 단위로 나누어 방문형, 거점형, 온라인형으로 진행하는 모듈형이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