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2021년 영자신문 책자 제작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2021년 영자신문 책자 제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1.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학습재능나눔단 ‘한 울’ 영어신문 (PPC news) 책자 배포
영어신문 책자 표지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영어신문 전집 책자 표지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학습재능나눔단 ‘한울’이 2021년도에 월별 제작한 영어신문(PPCnews)을 모아 연간 영어신문 전집을 책자로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학습재능나눔단 ‘한울’은 지역사회에 학습 능력을 재능 기부하는 형태의 청소년 자치기구로 고등 청소년 5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16명은 영어 재능을 살려 영어신문을 기획·제작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학습재능나눔단 ‘한울’의 영어신문(PPCnews)활동은 2021년도에 처음 시도되었으며 PPCnews는 ‘Pangyo People C’mon!’의 약자이다. 

21년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 이 활동은 ‘코로나19’, ‘코로나19와 함께 맞이한 수능’, ‘세계 청소년의 날’, ‘판교청소년수련관 글로벌 사업 소개’ 등과 같은 내용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총 6번의 영어신문을 발간하여 청소년의 학습 재능 나눔 영역을 넓혀갔다.

영어신문(PPCnews) 발간 과정은 단원들이 직접 사회 이슈화 수련관 청소년활동 사업을 수집, 공부하는 기획 회의 단계를 거쳐 한글본 원고를 작성한 후 영어로 번역하는 단계를 진행한다. 이후 번역된 영어 원고 초안 퇴고를 마친 후 직접 디자인 작업을 통해 신문의 형태로 완성한다. 완성된 신문은 SNS에 올리고 있으며 7월 발간부터는 영어신문에 한글 번역본까지 함께 제작하여 더 많은 사람이 접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학습재능나눔단『한울』영어신문(PPCnews) 제작 단원 박민재는 “영어적 재능을 활용하여 제작한 영어신문을 통해 지역사회나 또래 친구들이 새로운 정보를 알아갈 때 보람을 느끼며 더 유익하고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게 된 힘이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학습재능나눔단 ‘한울’ 활동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전략사업팀(031-729-96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