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기자 ‘싹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기자 ‘싹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2.02.0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기획취재 및 문화ㆍ활동정보지 ‘싹’ 제작ㆍ발간 등 활동 수행
싹 프로젝트 안내 홍보물.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문화ㆍ창작 활동 청소년기자 ‘싹 프로젝트’ 참가자를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 김포시
싹 프로젝트 안내 홍보물.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문화ㆍ창작 활동 청소년기자 ‘싹 프로젝트’ 참가자를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 김포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기준으로 만14세 부터 만16세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기자 ‘싹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싹 프로젝트’ 사업은 청소년기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직접 선정한 주제로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분석, 작성하는 기사작성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역량강화교육과 청소년 사회문제인식개선 캠페인, 기사 기획취재 및 문화ㆍ활동정보지 ‘싹’ 제작ㆍ발간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소통하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싹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은 2022년 2월 11일(금)부터 2월 18일(금)까지 모집하며,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김포시청소년재단 온라인통합접수시스템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최규장 본부장은 “이번 싹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은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지역의 건강한 청소년문화 보급을 위한 다양한 기획취재와 캠페인 활동으로 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과 소통하는 건강한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