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 진행
상태바
의왕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2.1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 진행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에서 참가자들이 통일골든벨에 참여하고 있다.  의왕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사진 = 의왕시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에서 참가자들이 통일골든벨에 참여하고 있다. 의왕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의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사진 =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연계해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를 진행했다.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찾아가는 통일체험 연수’는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청소년 대상 체험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통일로 가는 길, 통일 탐정사무소, 통일 골든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청소년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통일 한국의 모습을 청소년 스스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건(의왕중1)학생은 “통일은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한반도 분단의 역사적 배경과 북한의 문화, 경제, 사회에 대한 교육을 받고 보니 통일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평화통일을 이룬 모습을 상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과정중심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