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 학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 학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2.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까지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 학교 10개교모집
의정부시는 3월15일까지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 사진 = 의정부시
학생들이 학교 생태텃밭을 가꾸고 있다. 의정부시는 3월15일까지 스쿨팜 조성지원 사업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생태 텃밭인 스쿨팜 조성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스쿨팜 사업은 농업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의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직접 농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내 유휴부지나 자투리 공간에 텃밭을 조성한 후, 직접 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체험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적 가치가 큰 사업이다.

의정부시는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도시농업 교육을 운영하여 도시농업관리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도시농업전문가를 배정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정희종 도시농업과장은 “코로나와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스쿨팜 사업을 통해 농사의 기쁨을 느끼고 힐링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학교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스쿨팜 사업은 현재 참여학교를 모집 중으로 10개소를 선정해 스쿨팜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3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031-828-4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