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프로그램 ‘스포츠스태킹’ 성료
상태바
양주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프로그램 ‘스포츠스태킹’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2.2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신체활동과 또래와의 상호작용 향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기여
스포츠스태킹 활동 모습 / 사진 = 양주시
스포츠스태킹 활동 모습 / 사진 = 양주시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진행한 ‘스포츠스태킹’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을 도모하고 자연스럽게 또래와의 상호작용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스포츠스태킹’은 컵을 빠르게 쌓고 내리면서 스피드와 기술을 겨루는 것으로 집중력과 인내심을 길러주고 시신경과 두뇌회전 발달에 효과가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청소년 30명은 스포츠스태킹의 이론을 학습하고 공인용품 컵을 이용해 3-3-3스태킹, 3-6-3스태킹, 사이클스태킹 등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스태킹에 참가한 청소년은 “색다른 경험과 새로운 스포츠에 대해서 알 수 있어서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스태킹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운동에 큰 흥미와 소질이 없어도 즐길 수 있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양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