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할 청소년 위원 모집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제안할 청소년 위원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2.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까지‘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위원 40명 모집
수원시청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수원시청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수원시가 ‘2022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 40명을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4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청소년 정책·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심의·의견 제시 등 활동을 하며 청소년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온라인 예산학교 참여(예산의 개념·참여예산의 이해, 사업제안서 작성법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사업 제안 ▲청소년 제안 사업 검토·의견 제시 ▲청소년 정책·사업 발굴 ▲예산 사업 심의·조정 등이다.

수원시는 청소년 위원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하고, 활동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자가 모집 인원(40명)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정하고, 4월 중 열리는 ‘온라인 예산학교(4월 2일 오후 1시 예정)’ 과정을 수료한 후보자를 청소년 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이나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민참여→만민광장→설문·접수’에서 ‘2022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모집(28일 게시 예정)’ 공고문을 선택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고, 수원지역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정책·사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만들고 청소년이 누리는 참여예산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재정과 기획경제예산팀(☎031-228-2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