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를 뛰어넘어 지역 봉사활동 이뤄낸 의정부
상태바
세대를 뛰어넘어 지역 봉사활동 이뤄낸 의정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2.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과 청소년 함께 지역 환경정화 활동진행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의정부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나이와 상관없이 지역을 지키는 한 마음으로 어르신과 청소년이 협력했다고 한다.

수련관은 지난 26일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의정부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해당 봉사활동은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의 협조를 통해 모집한 어르신 15명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20여명이 함께 했다. 

본격 활동에 앞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세대이음활동이 진행됐다.

시대별 유행어를 서로 맞춰보는 시간을 가지고, 어르신과 청소년이 짝꿍이 되어 상대방의 가치관을 알아갈 수 있는 밸런스게임을 통해 소통의 창구를 마련했다.

이후 청소년과 어르신이 협동해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 플라스틱, 비닐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어르신과 함께 해서 더욱 즐겁게 봉사를 진행한 것 같다. 이번 기회 덕분에 어르신과 소통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청소년은 “쓰레기를 주우며 우리 동네도 깨끗하게 하고, 시니어 세대와 이야기를 나누어 굉장히 뜻깊었고 진정한 교육을 얻은 것 같다”며 다음번 참여도 약속했다.

한편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에 전하기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내고 있다. 관련 문의는 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