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센터, 올해 마을·청소년 동아리 모집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센터, 올해 마을·청소년 동아리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3.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동아리 양성위해 예산지원형 마을동아리 진행
3월 14일~ 25일까지 신청 가능...화성시민 4인이상
동아리 지원물품 및 교육 지원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센터(이하 센터)에서는 화성시 관내 주민 4인이상으로 구성된 성인, 청소년 동아리를 만들 수 있다. 

재단은 마을동아리의 양성과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예산지원형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

마을동아리는 5개 센터가 통합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예산지원형 마을동아리에는 이음터 내 활동 공간과 더불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활동물품과 교육을 지원한다. 

5개의 센터는 ▲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송린이음터 ,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이다.

모집대상은 화성시 관내 주민 4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총 구성원의 70% 이상이 화성시민인 동아리이다.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각 이음터 네이버 블로그(포스터 QR코드 참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센터가 지역 네트워크의 중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마을동아리를 운영·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이음터 시설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동아리를 양성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음터는 화성시만의 학교복합화 사업 모델로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을 의미한다. 

지난 2016년 동탄중앙이음터의 개관 이후 총 5곳의 이음터가 건립되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교육·문화사업을 제공하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음터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교육시설분야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가 있으며, 2022년에는 총 2개의 이음터(▲늘봄이음터, ▲호연이음터)가 개관될 예정이다.

2022 이음터 예산지원 마을·청소년 동아리 모집 안내. / 사진 = 화성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