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참여위원·운영위원...80% 활동시 생기부 기재
상태바
양평군 청소년참여위원·운영위원...80% 활동시 생기부 기재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3.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위 40명, 운영위 10명 모집
봉사시간으로도 인정

양평군에서는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40명과 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1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은 지역 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다. 접수방법은 양평군청 또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을 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 권리 증진, 청소년 정책 제안, 의견 제시 등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에는 정기회의, 간담회, 프로그램 활동과 열띤 토론 등을 통해 청소년 의견이 반영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되면 위촉장이 발급되며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시간 인정과 청소년참여위원회의 경우 80% 이상 활동시 생활기록부에 기재된다.

또한,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환경기자단’, ‘댄스동아리’, ‘밴드동아리’ 등 3개 동아리에서는 부원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모임 혜택은 동아리방과 운영 물품 등이 지원되며, 각종 행사에 참여시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또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만 10세부터 18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의원을 40여 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군의회 견학 및 모의의회 개최, 워크샵 및 전문교육 등 1년 간 다양한 역량강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 및 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안내. / 사진 = 양평군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