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교실에서 알아보는 내 고장 부천
상태바
부천시, 교실에서 알아보는 내 고장 부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3.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맞춤형 콘텐츠 제공
다음 달 15일부터 실시
부천시 전경. / 사진 = 부천시
부천시 전경. / 사진 = 부천시

부천시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탐구학습영역 교과과정 ‘우리 고장 부천’과 연계해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을 4월 15일부터 7월까지 실시한다. 

대상은 부천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급 중 사전 신청한 학교 37개교의 학급(총 3천195명)이며, 2021년과 동일한 방식으로 학교 수업시간을 활용해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기존 현장탐방 방식의 수업을 2021년에 문화관광해설사 수업 지원 방식으로 추진하면서 제한적 교육환경 속에서도 교사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2022년에는 보다 실감나는 ‘부천여행’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 맞춤형 콘텐츠를 추가 지원키로 했다. 

구체적인 지원 사항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문화관광 해설수업, ▲‘부천여행’ 애니메이션, ▲‘부천여행’ 스티커북이다.

이번 수업을 통해 부천의 문화 및 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내 고장 부천 구석구석을 가상속에서 즐겁게 여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어 학생들의 체험활동과 여행 등의 제약이 많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학생들이 부천시 문화와 관광을 경험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