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영어마을, 코로나19로 학교방문과정 운영
상태바
이천영어마을, 코로나19로 학교방문과정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3.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4월~7월), 하반기(9월~12월)로 진행할 예정
이천영어마을 학교방문과정을 진행 중인 도지초 3학년 교실 모습.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가 2008년도부터 15년간 민간위탁 운영 중인 이천영어마을은 2022년을 맞아 새롭게 ‘학교방문과정’을 개설했다. 

‘학교방문과정’은 이천영어마을이 관내 31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에 적정한 시기인 초등학생 3학년 대상 영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천영어마을은 숙박 과정을 통학형과 방문과정으로 변경했으며, 숙박 과정은 현재 경기도 내 지자체가 운영하는 영어마을중에는 이천영어마을이 유일하다. 

재작년부터 3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숙박 과정을 통학과 학교방문과정으로 변경해 운영 중이며, 특히 ‘학교방문과정’은 작년에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4월 7일 백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정규과정과 같이 운영될 계획이다.

이천영어마을 관계자는 ‘학교방문과정’을 상반기(4월~7월), 하반기(9월~12월)로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4월을 제외한 학교방문과정을 관내 학교와 협의 중으로 학교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드림스타트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도서관 등의 기관방문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천영어마을 교육과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영어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