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수련원 생태·환경 특성화 사업 운영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생태·환경 특성화 사업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3.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생태감수성 함양에 힘써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생태전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원에서는 탄소중립을 향한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환경 정책 반영해 다양한 생태전환교육을 실시한다.

학교수업 연계프로그램의 공동체역량 프로그램(▲기후변화로 알아보는 생태감수성, ▲탄소중립·자원순환 그린 지구생활)은 인간과 환경의 공존 등 공동체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후변화와 환경재난 등에 대응 역량을 갖춘 생태시민을 양성하고자 한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들은 특성화프로그램 준비과정에서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 및 환경교육 관련 전문 역량 함양을 위해 기후변화 자격 과정 교육 이수 및 자격증을 취득했다.

아울러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기후행동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 주체적 기후위기 대응 실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예정이다.

또한,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의 도심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리적 특성을 반영한 숲 체험, 양봉프로그램 등 지역 자원을 연계한 생태·환경 청소년프로그램 지속적인 개발 및 운영해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생태·환경 분야 학교수업 연계프로그램 및 공모사업 등 청소년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가치관과 태도를 갖춘 생태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문의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수련원 수련사업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