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쾌거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쾌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3.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소외계층 격차해소 '청소년 세대이음 프로젝트' 선정돼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청소년 세대이음 프로젝트 ‘시니어의, 온(ON) 세상을 터치하다’ 활동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 세대이음 프로젝트 ‘시니어의, 온(ON) 세상을 터치하다’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기도 내 청소년 시설 및 단체, 청소년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 사업 5개 분야(참여, 활동, 자립, 보호, 자율) 중 활동 분야에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세대이음 프로젝트 ‘시니어의, 온(ON) 세상을 터치하다’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노년층의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세대 간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 노인복지 전문교육과 현장조사를 통해 디지털소외계층 중 노인세대의 정보격차 문제를 바로 알고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정보화교육을 직접 기획하고 자료를 제작하여 노인세대와의 소통을 이끌어갈 계획이며, 일상생활에서 필수인 스마트폰 기초교육, 키오스크 등 각종 무인디지털기기 사용법 등을 진행하는 스마트시니어교실을 운영한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이 고령층을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세대공감의 장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디지털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좁혀 갈 수 있는 큰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들은 4월 중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며, 관련 문의는 청소년수련관 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