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상태바
성남시 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3.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풋살, 스포츠스태킹 등
‘구름(GO Out of the ROOM)’진행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구름(GO Out of the ROOM)’ 중 풋살 체험하는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중등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주말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성남시립족구장에서 주말체험 프로그램“풋살”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말체험활동 ‘구름’은 청소년들이 답답했던 집안 활동을 벗어나 ‘구름’처럼 자유롭게 활동하길 바란다.”라는 뜻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 신체 활동이 부족했던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 주제로 풋살, 스포츠 스태킹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위해 성남시설관리공단과 연계하여 성남시립족구장 내 다목적구장에서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청소년과 지도사 포함 22명이 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프로그램 종목은‘풋살’이었으며, 남녀 청소년이 혼합하여 시합을 진행했다.참여 인원 중에는 중등방과후아카데미를 졸업한 청소년 2명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해 후배들과 즐겁고 활기찬 시간을 보냈다.

참여 청소년들은“그동안 코로나19 때문에 집 안에서만 지내면서 답답하고 무기력했었는데, 이렇게 나와서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마음껏 뛰어다녀 즐거웠고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여러 가지 스포츠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련관 관계자는“이번 활동을 통해 중등방과후 청소년들의 쌓여있던 에너지, 스트레스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계속해서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등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31-729-9244~6)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