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위기청소년 위해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현대컴퓨터학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지역 위기청소년 위해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현대컴퓨터학원 업무협약 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비 감면혜택, 자격증 취득 등 지원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현대컴퓨터학원 업무협약식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현대컴퓨터학원(원장 황윤영)과 성남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컴퓨터학원은 센터에서 연계된 위기청소년을 대상 학원비 감면혜택·자격증 취득 등 자립 관련 지원을 시작으로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자발적인 민간조직인 1388청소년지원단으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사회적·환경적 위협으로 인해 위기청소년의 문제가 심화하고 한정된 공적 자원으로는 많은 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 어려운 현실”이라며 설명했다.

이어 “현대컴퓨터학원과 같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민간단체의 참여와 지원이 절실하다”며 지속적인 위기청소년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위기 해소를 위한 솔루션회의 운영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