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 게임인재 양성위한 게임진로탐험 교육프로그램 참가기관 모집
상태바
경기도, 지역 게임인재 양성위한 게임진로탐험 교육프로그램 참가기관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 제공...탐험형, 체험형 나눠
15일까지 선착순...청소년 4천 명 지원 목표
경기청소년신문 전경. / 사진 = 경기청소년신문DB

경기도가 지역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한 '게임진로탐험' 참가 기관을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게임진로탐험’은 지난 1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도 내 건전한 게임 문화 정착을 목표로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진로 탐색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경기도 소재 중학교와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 기관을 통해 경기도 청소년 4천 명 지원을 목표로 게임과 관련한 진로 탐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부문은 ‘탐험형’과 ‘체험형’으로 나뉜다.

탐험형은 온라인을 통해 현직 게임 개발자 및 창작자와 함께 게임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랜선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체험형은 게임 회사를 방문해 하루 동안 게임 창작 전 과정을 경험하는 ‘현장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게임진로탐험’ 프로그램은 로스트아크, 테일즈런너 등을 개발한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가 교육에 참여해 프로그램 참여자가 생생한 실무 현장부터 미래 산업 트렌드까지 다양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게임 진로를 알아볼 수 있다.

참여기관 신청은 진로체험 플랫폼인 꿈길(www.ggoomgil.go.kr)에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또는 담당자 안내(02-6294-62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