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만19세이하 청소년 산모 대상 의료비 지원...1회 120만원
상태바
시흥시, 만19세이하 청소년 산모 대상 의료비 지원...1회 120만원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4.1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 의료비 및 진료비까지 총 220만원 지원

시흥시는 위기임신, 사회적 노출 기피 등으로 출산 관리가 취약한 청소년 산모를 대상으로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에 적극 나선다.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대상자는 만 19세 이하 산모(임신확인서상 임신확인일 기준)로, 소득‧재산 기준은 따로 없으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임산부 본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고위험임신 등의 사유로 불가피하게 본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가족이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범위는 임산부 및 2세 미만 영유아의 모든 의료비 및 약제‧치료재료 구입비며, 임신 1회당 120만 원 내에서 지원한다.
   
국민건강보험(또는 의료급여)에 가입된 만 19세 이하 산모는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의료비 지원과,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총 220만 원의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사업 신청 시 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자동 연계되며, 온라인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청소년 산모를 대상으로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홍보를 통해 관내 청소년 산모들이 모두 지원받을 수 있게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2년도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사업.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