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화성동화중 '진로탐색의 날' 운영
상태바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화성동화중 '진로탐색의 날'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1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행
화성동화중에서 K-POP작곡가 체험 수업 진행 모습.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지난 11일, 화성동화중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탐색할 수 있도록“진로탐색의 날”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아보는 '흥미잡다', 동물매개치료사, K-pop 작곡가, 마술가 등의 직업인과 미래농업, IT, 모델 분야의 전문직업인 강의를 통해 직업세계를 탐색하는 '직업잡고', 문화예술 공연과 진로강연을 혼합한 진로콘서트 '진로상상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화성동화중학교 측은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에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급별로 일정을 조절하여 폭 넓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고, 학생들에게 각자의 관심분야를 찾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학생들의 선택권을 보장했다.

재단 관계자는“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의 진로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관내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찾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진로탐색의 날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탐색을 통해 내가 잘하는 것과 나에의 적성과 재능을 탐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