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중간설계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중간설계 보고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4.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 생활문화센터 조성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 조감도.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중간설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천부시장을 비롯해, 조기주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천제일고 교장과 관련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설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및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사업은 생활 soc복합화사업의 일환이며, 이천시 안흥동 176번지 일원에 사업비 300억원(국비 52억 4천만원, 도비 45억원, 시비 202억 6천만원)을 투입됐다.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연면적 8천500㎡ 규모)로 과학특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개방형 벤처오피스가 있는 ‘인재육성존’과 동아리실, 공동체부엌, 음악실습실, GX연습실, 생활체육실, 마을카페가 있는 ‘주민생활문화존’ 으로 구성됐다.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내 공간들이 어느 위치에서도 자유스럽게 연결이 되도록 해 아동과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사랑받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청소년과 주민에게 융합을 통한 시너지가 창출되는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시각적 경험이 가능한 공공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천시는 중간설계 보고회를 통해 그동안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 각종 인허가 및 실시설계를 완료해 올해 10월 착공, 2024년 하반기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