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2022 경기꿈의학교 '마을미디어단 On누리' 참가자 모집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2022 경기꿈의학교 '마을미디어단 On누리'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4.1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 촬영, 영상편집 등 미디어 전문교육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5일부터 경기꿈의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경기꿈의학교 ‘마을미디어단 On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마을미디어단 On누리’는 2022년 경기도교육청 꿈의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미디어 전문교육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카메라 촬영과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활용법, 유튜브 송출 등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의 시선에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마을 리포팅 활동을 기획하고 지역 내 특정 인물을 찾아 리포팅하고 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안양의 달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한편, 온라인 프로그램이 많아진 시국에서 방송장비 및 기술력의 부족으로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관내 기관들을 대상으로 방송장비 및 전문기술을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미디어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소외계층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청소년 주도의 미디어 프로그램 기획 및 실천으로 진로 개발 및 미디어 관련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마을미디어단 On누리 꿈의학교’는 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4월 24일 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사진 = 안양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마을미디어단 On누리 꿈의학교 포스터. / 사진 = 안양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