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규 도의원, 하남교육지원센터에서 학교환경개선 업무 보고 받아
상태바
추민규 도의원, 하남교육지원센터에서 학교환경개선 업무 보고 받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4.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 의원은 “경기도교육청과 하남시 간의 예산협력에 최선을 다할 터”밝혀
/ 사진 =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제공
사진 =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은 하남교육지원센터에서 학교 대응지원 예산과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학교 환경개선 협력사업 현황 보고와 함께 학교프로그램 협력사업 및 경기꿈의학교(하남) 예산 현황에 대하여 총괄적으로 보고를 받는 자리였으며, 꿈의학교 경우에선 성장형 사업을 추가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당부하는 자리였다.

특히 환경개선 협력사업은 이미 3월에 교부가 완료됐고, 학교 프로그램 강좌는 4월말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사강변도시의 미사초(한국무용), 하남고(방송만들기) 강좌는 도교육청과 하남시가 협력해서 진행되는 등 하남시의 예술문화체육인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한다.

추민규 의원은 “3년간 학교프로그램 협력사업을 진행하면서 문화예술체육인들에게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을 주고 싶었으며, 아이들이 방과 후 강좌를 통해서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추 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경기도 최초로 시범사업으로 진행된 만큼, 올해가 끝이 아니라 장기적인 프로그램으로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특히 꿈의학교 성장형에서 추가적으로 선정될 수 있게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업무 보고에는 이용범 하남교육지원센터장과 추민규 경기도의원, 신선호 하남시의회 예비후보자가 참석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