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Intro 고촌’ 개최
상태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Intro 고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4.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장 수여, 안전교육 등 진행
/ 사진 = 김포시 제공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Intro 고촌’ 개최.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Intro 고촌’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2개의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이 위촉장을 수여받았으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기관 소개, 위촉장 수여, 공동체 활동(미션 햄투어링), 활동다짐 서약 순으로 진행됐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는 청소년수련시설 내 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활성하기 위한 법적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의 취미 및 재능 개발을 위한 청소년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다.

위촉식에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은 “자치기구 위촉식을 통해 문화의집 자치기구로 소속되어 있었지만 서로 같이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함께 공동체 활동을 하며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의 청소년 자치기구로서의 활동이 기대된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앞으로도 자치기구 청소년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