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테마 진로job! 말산업 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안성맞춤 테마 진로job! 말산업 체험교실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1~초6 학생 대상
안성시, 안성팜랜드 연계 말산업 체험 제공
/ 사진 = 안성시 제공
말산업 체험교실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지역 내 소재한 안성팜랜드와 연계해 현장감 있는 체험을 통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경험 축적을 도모하고자 ‘안성팜랜드와 함께하는 말산업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오는 5월 중 관내 초1~초6 학생 693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신청을 통해 접수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전액 무료이다. 

안성시에서는 학생들의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차량을 지원하며 안성팜랜드에서는 체험비를 지원한다.

말에 대한 이해, 관련 산업에 대한 이론지식 교육, 말 관리, 마구간 사양관리 등 말 관련 직업체험과 더불어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체험교육으로, 전문성 있는 지식 전달 및 체험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관내 다양한 체험처와 연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발굴할 예정이며, 이러한 지역사회 연계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시야 확장뿐 아니라 우리 고장에 대한 큰 관심과 애정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 외에도 안성시에서는 2022년도 진로교육 사업으로 직업인특강, 직업체험, 온마을이 함께하는 체험학습, 중학생 대상 각종 진로 적성 검사, 중학생 진로멘토링, 대학연계 학과체험, 대학탐방, 입시설명회, 모의창업스쿨,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