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썸썸스페이스 청년창업에 날개를
상태바
중원청소년수련관 썸썸스페이스 청년창업에 날개를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코칭단 및 청년멘토단 위촉
중원청소년수련관, 썸썸스페이지 청년창업코칭단 및 청년멘토단 위촉.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중원청소년수련관, 썸썸스페이지 청년창업코칭단 및 청년멘토단 위촉.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4월 26일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썸썸스페이스’에 참여한 청년창업팀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코칭단과 청년멘토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썸썸스페이스 창업지원 프로젝트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성남시 관내의 후기청소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창업 기초교육부터 사업화 지원금, 창업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위촉된 창업코칭단은 청년창업팀을 지원하는 전문가 그룹으로 세무업무, 컨셉 크리에이터, 시장 트랜드 분석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청년멘토단은 썸썸스페이스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경험한 선배 청년사업팀 3개 팀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창업코칭단과 청년멘토단은 청년들이 창업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코칭하고, 자신들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실질적인 창업지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 관계자는 청년 창업지원 3년 차에 접어든 지금, 창업코칭단과 청년창업팀 위촉을 계기로, 청년창업 지원사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역자원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청년창업팀의 지원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