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코로나19에 맞선 청소년 활동가들의 도전 이야기”
상태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코로나19에 맞선 청소년 활동가들의 도전 이야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4.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가이드' 출간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2020년부터 팬데믹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코로나19에 맞선 16명의 청소년활동가들의 도전이야기'를 담은 대중서를 오는 오는 30일에 출간한다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가이드’ 책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몰랐던 저자들이 초보자의 입장에서 메타버스를 실제 행사 업무에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했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풀어놓은 청소년 현장 활동가들의 경험 이야기이다. 

실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 사람만이 얘기할 수 있는 시행착오 및 '꿀팁' 뿐만 아니라 내부 진행에 관한 개개인의 깊은 고민 또한 담겨 있어, 메타버스를 청소년활동에 접목하고 싶어 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가이드’ 제작에 직접 참여한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단장 최윤서(판교중)는 “메타버스 전문가인 수련관 선생님들의 꿀팁이 담긴 책이 출간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청소년활동 참여 청소년 대표로 제가 공저로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러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가이드’ 책과 관련 문의 사항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가이드 사진.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가이드 책 표지.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