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연계협력 강화로 위기 청소년 버팀목 지원
상태바
파주시, 연계협력 강화로 위기 청소년 버팀목 지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4.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제2회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개최
/ 사진 = 파주시 제공
2022년 제2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모습.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지난 27일 고위기청소년 사례개입 논의 및 사례대상자 서비스지원 여부 심의를 위한 ‘2022년 제2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무위원회는 파주시 보육청소년과 청소년안전망팀,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파주시 가족센터, 금촌2동 맞춤형복지팀 등 실무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 주재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 내 갈등이 있는 가정의 자녀로 높은 불안과 우울감을 겪으면서 자살시도 행위를 보이는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사례개입방안과 지원계획 등이 논의됐다. 

실무위원회에서는 가족관계의 불안정을 겪는 대상자에게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한 상담 및 자살예방모니터링을 지원하고, 파주시 가족센터에서는 가족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프로그램 및 상담을 통한 사례관리 지원을 결정했으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해당 가정을 살펴보고 긴급생계비 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로 결정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실무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망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안전망이란 지역사회 개인 및 단체가 상호 협력해 위기청소년에게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구성된 사회안전망 시스템을 의미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