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돕는 시흥시,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상태바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돕는 시흥시,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 500만원 규모의 특별 지원금 지급예정
위기청소년 돕는 복지심의 위원회. / 사진 = 시흥시 제공
위기청소년 돕는 복지심의 위원회.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지난 3일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학업지원비 등 현금 급여 또는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자 2022년 상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열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시흥시, 시흥시상담복지센터, 시흥교육지원청, 시흥경찰서, 1388청소년지원단,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변호사, 학교장 등 관련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과 선대 대상 청소년을 선정하고,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방안을 위한 협의에 함께 힘을 쏟는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 2021년 청소년안전망 추진실적과 2022년 사업계획 보고 및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이번 심의회를 통해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14명의 청소년들에게는 약 1천 500만여 원 규모의 특별 지원금을 지급한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이덕환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에도 위기청소년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일 부터 위기 청소년 특별지원 2차 모집을 통해 시흥시는 생계․건강․학업․자립 등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소년안전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