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 축하 행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 축하 행사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부스, 온라인 이벤트 등 진행
오는 12일까지 사전 온라인접수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광명시 청년동에서 개최되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 ‘KEEP CALM AND LOVE ME’에 참여할 청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광명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권리와 의무를 인정받는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성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하며, 나아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나를 잃지 않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성년선서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축하공연과 함께 ▲타로로 알아보는 금쪽 상담소, ▲알아두면 쓸모 있는 재무 설계, ▲20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인생 5분컷, 캐리커쳐, ▲‘나’를 위한 꽃다발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버킷리스트 공모전, 친구 따라 성년의 날 가기 등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5월 12일까지 사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을 참조하거나 전화(02-6673-8122)로 문의하면 된다.

수련관 관계자는 “올해 스무 살이 되어 사회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 축하 행사 참가자 모집. / 사진 = 광명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