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성료
상태바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0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법 가능성을 자세히 검토할 예정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 현장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7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 개최했다.

본회의 현장에는 제6대 청소년의회 청소년 의원을 비롯한 역대(1대~5대) 의장들과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성남시 아동참여단이 함께 참석했다.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의회 의원, 성남시청 교육청소년과장 및 청소년팀,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및 임원진도 참석해 청소년 의원들의 발의에 귀 기울이고, 의회 운영에 관한 애정 어린 논평과 격려를 보냈다.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 상정안으로는 ▲성남시 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안), ▲성남시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 ▲성남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에 관한 조례 개정(안), ▲성남시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안) 등 가결되었다.

이어 ▲성남시 역사거리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 ▲성남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 조례 개정(안),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개정(안), ▲성남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개정(안) 등 총 8건으로, 본회의 당일 현장 투표를 통해 모든 의안이 가결되었다.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조서영 부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제6대 청소년의회에서 준비한 본회의에 참석해주신 시의회 의원님들과 성남시청 관계자분들을 비롯한 내빈, 관계자분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의 제안이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입법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6대 본회의를 통해 상정된 의안들은 성남시청과 성남시의회로 전해져 시(市)이행체계를 바탕으로 입법 실현 가능성을 자세히 검토할 예정이다.

지속해서 입법 및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성남시청소년의회와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연구, 정책 실현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