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가정의 달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우리 가족 홈 파티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가정의 달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우리 가족 홈 파티 프로젝트’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5.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아동 70가구 대상으로 진행
우리 가족 홈 파티 프로젝트.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스타트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우리 가족 홈 파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 7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 속 가정 내에서 소규모로 홈 파티를 열 수 있도록 파티용품 등을 지원해 온 가족이 함께 색색의 풍선과 맛있는 케이크가 있는 홈 파티장을 꾸미면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함께 축하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자택에서 각자의 공간에 맞는 자유로운 표현으로 홈 파티장을 꾸민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너무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신나는 어린이날을 보냈다”, “아이들이 할머니 댁에서 풍선에 바람을 넣어 창문에 붙이고, 케이크의 촛불도 끄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던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잠시나마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전인적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신체·건강, 언어·인지, 정서·행동, 가족 체험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