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울K치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울K치과 업무협약 체결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1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연계
/ 사진 = 김포시 제공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울K치과 업무협약 체결.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와 서울K치과(대표 원장 김성구)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 및 지역연계 의료지원 활성화를 위해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에 관한 협력, ▲학교 밖 청소년 활동, 홍보 지원에 대한 협력, ▲공동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관련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 진료가 필요한 취약계층 또는 어려운 환경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치과치료에 체계적인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의료계열 진로·진학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장체험, 직업인과의 만남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치과 진료비 부담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