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놀이터 개최
상태바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놀이터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만들기와 게임 등 이벤트 준비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 서정청소년 문화의집에서 내부축제를 진행한다.

이날 진행하는 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2년 만에 진행되는 대면행사이며, 지역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을 방문해 다양한 만들기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내부축제 ‘놀뽐놀이터’는 ▲가죽필통만들기, ▲비즈팔찌만들기, ▲에코백꾸미기, ▲봄을 찾기(씨앗심기), ▲서정이를 이겨라(릴레이게임), ▲금연캠페인, ▲먹거리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문화, 여가 생활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내부축제 등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는데,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청소년들과 직접 만나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나아가 “오랜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많은 시기인 만큼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이끄미단 소속단원인 라온고 1학년 한 학생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대면축제를 참여하게 되었는데 무척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이번 축제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뽐놀이터’는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 참여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뿜놀이터 포스터. / 사진 = 평택시 제공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달 기념축제 놀뿜놀이터 포스터. / 사진 = 평택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