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 ‘올빼미축제’ 성료
상태바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 ‘올빼미축제’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즐겁고 다양한 체험, 만들기 등 마련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학습지원 ‘올빼미축제’ 성료.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경기도교육청 위탁사업으로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꿈e음) ‘올빼미축제’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로하고, 꿈e음 학습 청소년들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미니 올림픽,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매듭공예 팔찌 만들기, ▲플로리스트 체험,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이어 청소년들의 에너지 발산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안산 꿈드림 공연동아리 ‘BRIDGE BAND’의 공연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과 모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자격증 취득반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비롯해 무료 건강검진·상담지원·복지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