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소년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포시, 청소년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유망직업 드론에 대한 이론과 실습, 체험 기회 제공
드론 실습교육 등이 진행될 삼성마을 경기드론 비행장. / 사진 = 군포시 제공
드론 실습교육 등이 진행될 삼성마을 경기드론 비행장. / 사진 = 군포시 제공

군포시가 올해 여름방학 기간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업종인 드론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7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며, 관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 50명을 모집해 관내 드론교육기관인 경기드론이 이론에서부터 조립, 조종 실습, 대형드론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게 진행한다.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10명씩 5개 반으로 나눠 각 반당 7일동안 교육이 실시된다.

이론 교육은 군포산업진흥원 내 경기드론에서, 실습 등은 삼성마을에 있는 경기드론 비행장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은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정해 6월 20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군포의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 업종인 드론에 대해 흥미를 느꼈으면 한다”며,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드론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포시청 정보보호관리팀(031-390-076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