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올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5.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상담 소개, 선서식, 행복인형 만들기 등 진행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학교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 33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또래상담은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주변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돕고, 일상생활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청소년 상담활동이다. 

올해는 관내 학교 중 총 19개의 학교에서 또래상담 활동을 진행 중이며,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상담 연합회를 구성해 네트워크 활동,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2022년 또래상담 연합회 첫 공식활동으로 또래상담 소개, 선서식, 행복인형 만들기를 통한 다짐나누기 등 또래상담자로서 소속감을 높이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에서 나눈 다짐을 바탕으로 관내 또래상담자들이 올 한 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또래상담자를 통해 고민을 가진 많은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고, 또래상담자도 미래의 상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