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개관 1주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개관 1주년,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USH FOR A BETTER FUTURE 개최
최고의 미래 학습 콘텐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

성남시청소년재단과 글로벌 게임기업 NC는 지난 27일과 28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하고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기념행사 ‘PUSH FOR A BETTER FUTUR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시민과 청소년이 디지털 시대 더 나은 지도 방법을 공유하고 최고의 미래 학습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개관 1주년을 맞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전국 최고의 미래 학습공간을 갖추고 지난 5월 개관했다.

성남시를 넘어 전국의 교육자원과 청소년지도사들의 미래 교육 연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성남시민과 청년 약 1만 명에게 최고의 미래 학습공간을 공유하며 성남시가 미래 교육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바지했다.

이번 기념행사‘PUSH FOR A BETTER FUTURE’는 총 3가지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로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키워드를 교육 현장과 학습에 더욱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마이다스아이티, 스마일게이트, 엠포스, 엔닷라이트와 같은 국내 최고의 디지털 기업 4곳과 함께 디지털 시대 미래 학습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두 번째로 최근 N잡러로 유명한 박재민씨가 나와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방법'을 주제로 미래사회 필요한 진로 역량에 대해 유쾌한 토크 콘서트를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와 성남시립오케스트라가 수련관에 찾아와 풋센터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해설이 있는 프리미엄급 음악회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문화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가 동시에 개최되어 기념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강연과 공연, 체험이 제공된다.

수련관 과학수학관 등 미래학습공간에서는 천체투어, 과학수학관 해설투어, VR/AR, 도예와 고카트 체험까지 야탑수련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는 미래와 디지털이 주제인 만큼 국내 최고의 IT 기업이자 글로벌 게임기업 NC가 행사를 공동 주최하며 행사 전반에 기획부터 후원까지 함께 참여한다.

재단 관계자는“야탑수련관의 혁신적인 미래 학습공간과 최상의 미래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남시의 교육력을 높이고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IT 기업과 교육자원이 함께 협업해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사회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한 NC 관계자는 “전국적인 미래 교육 명소로 우뚝 서고 있는 야탑수련관의 1주년을 축하하며 5월 청소년의 달과 이번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NC는 우리의 미래세대에게 창의적 경험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과 교육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개관1주년 기념행사.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개관1주년 기념행사 PUSH FOR A BETTER FUTURE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