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최
상태바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2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청소년기를 위한 제도 마련 기여하기를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모습.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1일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화상회의에서는 유럽 현지 대학생이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중 '2022년 유럽연합 청년의 해'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 청소년기에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한 폭넓은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성시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안성시 청소년위원들은 “입시 위주의 우리나라 청소년기 정책과는 대비되는 유럽의 청소년 정책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조화제 (사)청소년선도위원회안성시지부장은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유럽연합 청소년정책 토론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는 데 기여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 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는 기구로서 연 6회 이상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정기회의와 청소년포럼 및 토론회 등을 개최한다.

기타 상세사항은 (사)청소년선도위원회안성시지부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