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연합 해양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연합 해양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류피해극복기념관 방문 등 체험
봉사활동 현장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봉사활동 현장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신갈청소년문화의집·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8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태안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연합 해양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각 시설별 자치기구 청소년자원봉사단 40여명이 참가해, 만리포해수욕장에서 플로깅(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며 생활 쓰레기를 줍고 환경 정화에 대한 캠페인을 벌였다.

또 2007년 유류유출사고의 아픔을 되새기고, 극복과정을 함께한 123만 자원봉사자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을 방문해 당시 유류피해 흔적을 직접 느끼고 방제 과정을 간접 체험했다.

이를 계기로 123만 자원봉사자들의 눈물과 땀을 느낄 수 있는 시간과 더불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자원봉사 단장은 “해양 정화 활동을 하는 중 한 어르신께서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다고 칭찬을 해주셨다며, 스스로가 뿌듯한 하루였고 해양환경 이외에도 환경보호에 힘쓰겠다고”말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콘텐츠를 기획해 청소년을 위한 질 높은 자원봉사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콘텐츠를 기획해 청소년을 위한 질 높은 자원봉사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그램의 대한 관한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