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사경제 '청시경' 성료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사경제 '청시경'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5.3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를 통해 경제용어 익혀
청소년시사경제, '청시경' 진행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청소년시사경제, '청시경' 진행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과 같은달 28일 2일간 4회기로 관내 청소년들(14~16세, 중학교 1~3학년 대상)과 함께 청소년 시사 경제 프로그램 '청시경' 제1기를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제활동이 이루어져야 하는 시대 속에서 현실 세계의 실질적인 시사 경제 따라잡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면하게 될 성년기 자신의 경제활동에 대해 사회 변화에 창의적으로 대응하며, 미래 가치를 실현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청시경' 프로그램은 회기별로 각각 2시간씩 4회기로 구성해 운영되었다.

내용은 세계경제구조의 역사, 변화추이, 세계화와 소득의 분배, 소득격차 그리고 빈곤 등 세계 경제를 이해하고, CSR, CSV, SDGs, ESG경영 등에 대하여 기업들의 사례를 들어 이해를 높이고 시사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한편. 미래사회의 경제구조와 사회적 경제의 가치 등을 알아보며 마지막 시간은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된 경제 상식을 재미있는 문제로 풀어보는 경제 골든벨로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청소년시사경제 '청시경'을 통해 “처음 들었던 경제 용어들과 그와 연관된 사람들 그리고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기업이 되는 과정을 이해하였고 무엇보다도 TV에서 나오는 경제 용어들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하는 한편 “2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아쉽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하반기에 제2기를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혀 청소년들이 경제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청소년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경제 프로그램은 물론 예술, 취미, 역사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기획해 운영 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