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 선정
상태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 선정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0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2년 연속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쾌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위원장 이지아)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올해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전국 818개소 청소년 시설들을 대상으로 매년 총 30개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개 시설은 오는 7월 16일,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훈격이 최종 결정된다.

올해로 13년째 운영되고 있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대표 참여기구로서, 작년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청소년 참여 활동에 적용해 새로운 활동 사례를 만들어냈다.

더불어 메타버스 활용방안을 주제로 지역 내 청소년들과 의견을 나누는 성남시청소년토크콘서트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활동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냈다.

'가온누리'를 3년째 연임하고 있는 판교중 3학년 김 율 위원은 “작년에 했던 크고 작은 활동들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 특히 올해는 2차 심사까지 올라가는 만큼, 다른 청운위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의 기획활동에 대해 궁금하다거나 함께 교류를 희망한다면 청소년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