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6.0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30명 청소년 참여해
/ 사진 = 양주회천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올해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모습. / 사진 = 양주회천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지난 4일 양주YMCA가 수탁운영하는 회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참여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회천청소년문화의집 2층 Play Zone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최근혁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선생님 소개, 관장님과 관계형성, 위촉장 수여, 각 동아리별 소개, 동아리 간 관계 형성, 댄스동아리 Ancer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7개의 청소년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약 3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우리 동아리의 친목과 우정을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서로 다른 분야의 동아리의 친구들을 새롭게 사귀게되어 설레었다”, “이런 행사를 처음 참여하여 걱정을 많이 했지만, 즐거웠다”, “힘들었지만 즐거웠고, 다음에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는 등 이번 행사가 즐거웠고 다음 연합활동이 기대된다는 반응이었다.

올해 회천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된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방송국 토론·비평동아리 '미디어비평가반', 댄스동아리 'Ancer' 음악동아리 'Lissome', 밴드동아리 'Beryl', 환경동아리 '오늘부터무해하게' 대학생자원봉사서포터즈 '청그린' 등이 있다. 

현재 회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신규 청소년동아리를 추가 모집 중이니, 회천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거나 전화해 문의·신청하면 된다.

또한, 회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번 행사 뿐만 아니라, 이달 11일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인 ‘돛자리 마켓’과 18일에는 매월 세 번째 토요일마다 운영되는 6월 회천노리터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