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 운영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 진행
제1회 용인시 어울림마당 현장.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일 수련관 청소년축제 용수네앞마당 및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6월 정규주말체험활동 도전하랑'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으로 구성된 ‘하랑, 기획홍보단’에서 주도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련관 청소년축제 용수네앞마당 ‘도전하랑’ 부스 운영 및 어울림마당 개회식 축하공연 참여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도전하랑’ 부스 운영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함께 도전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선물들을 나누며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경험했다.

또 개회식에서 모듬북 축하 공연에 참여해 용인시 지역사회에 방과후아카데미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 참여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활동을 기획하고 준비하며 뿌듯함을 느꼈고 시민들과 청소년들 앞에서 열심히 연습한 모듬북을 공연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