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4일부터 3일간 검정고시 단체 접수 한다
상태바
시흥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4일부터 3일간 검정고시 단체 접수 한다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6.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모든 학교 밖 청소년 접수 가능
시흥시 전경. / 사진= 시흥시 제공
시흥시 전경. / 사진= 시흥시 제공

시흥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단체 원수 접수를 진행한다. 

오는 8월 11일에 열리는 제2차 검정고시 응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단체 접수는 검정고시 대비반 참여와 관계없이, 시흥 지역의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시흥시 꿈드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야동)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정왕)에 준비 서류를 지참해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여권사진 2매(3.5㎝×4.5㎝), ▲신분증(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 등),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미진학사실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등) 1부다.

시흥시 꿈드림은 인천광역시교육청에 응시를 하며, 수원 인근에서 시험을 보고 싶다면, 시흥교육지원청에 개별 접수하면 된다.  

시흥시 꿈드림은 단체 접수를 하는 모든 청소년에게 당일 점심식사, 간식 및 방역물품을 제공해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할 예정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시흥시청소년재단), 카카오톡채널(시흥시꿈드림) 및 페이스북(센터명) 등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꿈드림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 꿈드림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차례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왔고, 2022년 2차 검정고시 대비반은 18명 이내로 정원을 한정해 꾸준한 사례관리를 통해 지원해왔다. 

특히 2022년 2차 검정고시 대비반이 특별한 이유는 매년 고졸 학력 취득 과정에서 중도입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졸 과정까지 확대 운영한 점이다.

시흥시 꿈드림은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와 연계 협력을 통해 4명의 청소년을 선발해 매주 2일, 8주 동안 수업을 지원해 학력 취득을 도울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